"갑"의 인트라넷을 통한 거래에서 발생하는 배송사고 및 손해배상은 갑이 전적으로 주관적인 책임하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클레임으로 본부에 통보를 하는 경우에는 클레임 사항이 현저하게 일반적이고 객관적이어야 한다.
발주회원만의 주관적인 판단에 따른 클레임은 처리하지 않는다.


A. 클레임 적용 기준


- 주관적인 입장이 아닌 객관적인 측면에서 기준을 정한다.
- 문제발생시 디카 사진을 판단기준으로 하며, 미 촬영 상품건(디카사진 미등록시)은 클레임 대상 100% 책임진다.
- 모든 상품의 클레임 발생은 주문자가 신청시에 해당된다.
- 클레임 신청은 회원불만사례 게시판을 통하여 하되 제목 옆의 클레임신청을 누르면 신청이 접수된다.



1. 상품의 불성실 제작으로 인한 고객마찰 시 디카 사진을 게시판에 올려 다수의 의견을 고려한 후 본사의 임원진이 판단

2. 배송시간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축하 및 행사화환이나 리본걸이 배송지연 및 누락(배송시간지연, 미배송, 불량상품배송)

3. 수주회원의 고객응대 불성실과 배달직원의 부주의로 인한 상품 훼손 및 불친절로 인한 고객마찰

4. 발주회원의 배송지 오류작성 및 배송시간 오류지정으로 인한 분쟁

5. 배송상품에 문제가 발생하여 상품교체를 요구할 경우, 신속히 응하지 않은 경우
  (상품 교체시 배송된 상품은 발주화원의 승낙 없이 뺄 수 없으며, 새 상품으로 교체 후 뺄 수 있다.
   만약 임의로 배송된 상품을 뺄 경우 미배송으로 처리한다.)

6. 리본문구 오류 작성 시 수정에 응하지 않는 경우



B. 클레임 벌금

고객과의 원활한 거래유지를 위해 상호 협조해야 하며, 원인 제공 회원의 추가적인 재발방지를 위한 처벌기준을 적용한다.

1. 상품배송은 되었으나, 리본문구가 잘못 표기된 것을 2시간 이내(행사 전)에 교체했다면 책임완수로 인정하나, 그렇지 않다면 해당 건은 취소로 처리된다. (100% 환불처리)

2. 리본문구 오류(1번 사항)를 제외한 클레임은 모두 취소 처리되며, 위약금 200%적용하여 해당발주 금액의 2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변상해야 한다.

3. 고의적인 미 배송 또는 그에 준하는 잘못된 행위를 인정하지 않고, 사후처리에 비협조적인 경우에는 클레임 최대위약금 300%를 적용하여 해당발주금액 3배에 해당되는 금액을 변상해야 한다.

4. 배송된 상품이 인트라넷에 등록된 상품 사진과 배송된 상품이 상이할 경우 발주 화원과 협회를 기망한 것으로 간주하여 주문건은 취소되며 발주가의 300%를 발주 화원에 배상한다.



C. 클레임 징계

1. 상품 미배송을 허위로 배송되었다고 하는 행위는 강제탈퇴 처리된다.

2. 회원과의 원활한 대화에 응하지 않고 이기적이거나 일방적인 주장으로 상호간의 거래가 힘들다고 판단 될 때는 본사 임원진의 상의 후 강제탈퇴 처리된다.

3. 주문서 오류 작성으로 인한 분쟁 시 상호간의 원활한 합의로 마무리 짓도록 하되, 비양심적인 행위 주장 회원은 강제탈퇴 처리 된다.

4. 인수자 및 디카 사진 등록을 위반한 회원은 D항의 기준에 의거 처리하며, 3회 이상 등록하지 않아 문제가 제기된 회원은 강제탈퇴 처리된다.

5. 본사 클레임 벌금 기준을 무시하고, 무리한 변상액을 요구하는 회원은 강제탈퇴 처리된다.

6. 3번 이상의 클레임 원인을 제공한 회원은 강제탈퇴 처리된다.

7. 본사의 클레임 규정에 의거 강제탈퇴 처리된 회원의 정산은 보류되며, 허위 수발주를 한 회원은 갑에게 피해보상액으로 허위 수발주한 금액의 2배를 보상한다.



D. 인수자 및 디카 사진 미등록

1. 주문서에 디카 사진 요청 건에 대한 미등록 및 인수자 미등록 건은 아래의 규정에 따른다.

2. 배송 상품의 디카 사진은 주문서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 인수자는 주문서에 표기된 배송 시간 전까지 등록 처리해야하며, 수주회원은 이를 지킬 의무가 있다.

4. 위 사항을 위반시 발주 금액 전액을 변상하며, "갑"은 위반 회원의 수발주를 일시 정지시키며, 모든 정산 처리를 클레임 해결 후까지 유보한다.

5. 인수자 및 디카 사진 미등록에 대한 클레임 발생 또한 클레임 신청한 건에 관해서만 접수 된다.